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바타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by 국사장 2023. 1. 23.
반응형

아바타
아바타

제목 : 아바타
개봉 : 09. 12. 17
장르 : 밀리터리 SF, 액션, 스릴러, 전쟁, 판타지, 어드벤처, 로맨스, 드라마
감독 : 제임스 카메론
출연 : 샘 워딩턴, 조 샐다나, 스트븐 랭, 메셸 로드리게스, 시고니 위버
러닝타임 : 162분

1. 이제껏 없었던 이야기가 시작된다.

2154년 지구가 아닌 판도라라는 행성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판도라에는 귀한 자원이 있다. 그거는 언옵테늄이다. 1kg에 230억 원이나 하는 귀한 자원이다. 판도라는 거대한 암석들이 공중에 부유한다. 그리고 커다란 나무들이 빽빽히 울창한 숲을 형성하고 있는 신기한 행성이다. 인간들은 판도라 행성으로 대규모 편성을 해서 보내며 언옵테늄을 재취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완벽하지는 않다. 판도라의 대기는 인간에게 좋지 않은 독성을 띤다. 지구의 6천 배에 달하는 이산화 탄소 농도가 있어 이것을 적당히 중화시키고 조금의 유독 물질을 걸러주면 되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극복해 나간다. 또한 판도라에는 인간과 다른 나비족이라는 원주민이 살고 있다. 그 원주민과 잘 교류하기 위해 비슷한 외형을 만든 분신을 만들었다. 말 그대로 아바타를 만든 것이다.

 

주인공 제이크 설리는 하반신 마비장애를 갖고있다. 전직 해병 출신이며 원래 형인 톰 설리가 사용할 아바타를 형의 죽음으로 인해서 제이크 설리가 사용한다. 그럴 수 있는 이유는 톰과 제이크는 쌍둥이기 때문에 DNA가 일치하기 때문이다. 제이크는 하반신 마비로 우울감에 빠져있지만 아바타를 통해서 몇십 년 만에 뛰면서 해방감을 느낀다. 이후 제이크는 그들이 원하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 훈련을 받고 투입이 된다. 이때 쿼리치 대령은 이번 아바타 프로젝트 임무만 잘 수행하면 인간본체로 다시 걷게 해 줄 것을 약속한다.

 

제이크는 아바타의 몸으로 팀들과 처음으로 수색작전에 들어갔다. 그중 토착생물인 팔루루칸의 공격으로 같이 갔던 일행들과 떨어졌다. 위험한 상황에 쳐해져 있는 제이크를 오마티카야 부족의 여전사인 네이티리가 적인줄 알고 화살을 겨눈다. 다른 생물인 난탕들의 공격을 받으면서 네이티리가 구해준다. 네이티리는 그가 에이와의 강한 계시를 받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자 자기 부족민에게 데려간다. 그곳에서 제이크는 나비족의 습성과 언어 및 모든 것을 배운다. 점점 나비족과 같이 동화되어 간다.

 

하지만 인간인 제이크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그것은 자신을 도와준 나비족에 반하는 일이다. 마음 한 편으로는 불편하지만 군인출신인 제이크는 끝내 임무를 수행한다. 그러면서 네이티리와 쌓이는 오해와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 및 빌런인 쿼리치 대령과 전투를 어떻게 끝내는지는 영화 아바타를 통해서 확인해 보자. 

2. 지구인 또는 외계인 등장인물

제이크 설리(샘 워딩턴)는 미 해병대 수색대 출신이다. 베네수엘라에서 큰 활약을 했지만 지금은 다리를 잃고 힘든 상황이다. 2150년의 기술이면 다리를 고칠 수 있지만 너무 적은 군인연금으로는 생활하기에도 벅차다. 쌍둥이 형인 톰설리가 이 프로젝트가 있기 얼마 전에 강도에게 죽임을 당하는 바람에 아바타 프로젝트에 들어갔다. 이곳에서 아바타라는 새로운 몸에 들어가면서 다리가 없는 결핍을 극복하면서 점점 나비족으로 동화되어 간다. 처음에는 인간의 편으로 임무를 수행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간보다는 나비족으로 임무를 수행한다.

 

네이티리(조 샐다나)는 나비족으로 아바타의 주인공이다. 오마타카야 일족의 부족장의 딸로서 차기 차히 크다. 차히 크는 정신적 지주이면서 종교적인 인물이다. 쯔테이와 약혼한 사이이다. 신체능력 및 무예와 순발력이 좋다. 이전에 그레이스 박사에게 영어를 배워서 나비족과 인간사이에 다리역할을 한다. 제이크를 처음에 죽이려고 했지만 에이와의 계시를 받는 것을 보고는 부족민들에게 소개를 시킨다. 이해할 수 없는 인간인 제이크설리지만 점점 나비족으로 동화되어 가는 모습에 마음을 연다. 하지만 마지막에 그가 했던 인간으로서 임무에 그게 배신을 느끼는 인물이다.

 

 

3. 이 영화의 재미있는 비하인드

(1) 아바타는 개봉하기 14년 전부터 구상을 시작했다고 한다.

(2) 베트남 전쟁과 아메리카 원주민들 그리고 제국주의 침략자들 사이 전쟁을 섞은 느낌이 강하다.

(3) 원래는 김윤진이 네이티리역할을 할 뻔했지만 드라마 로스트 촬영으로 인해서 무산되었다.

(4)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라는 위대한 기록을 남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