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신저스 120년 동안 식민 행성으로 이동한다

by 국사장 2023. 1. 27.
반응형

패신저스
패신저스

제목 : 패신저스
개봉 : 16. 12. 21
장르 : SF, 모험, 로맨스
감독 : 모튼 틸덤
출연 : 크리스 프랫, 제니퍼 로렌스 
러닝타임 : 116분

1. 120년 동안 새로운 식민 행성으로 이동하는 줄거리

지구에서 새로운 식민 행성인 홈스테드 2로 이동하는 호화로운 우주여객선인 아발란 호에는 총 5,258명이 냉동 수면 상태로 이동 중에 있다. 우주를 떠돌면서 순탄하게 이동하는 듯했으나 방어막으로 운석충돌을 버티면서 운석 지대를 지나던 중에 엄청나게 큰 우주선 만한 운석에 부딪히면서 문제가 생긴다. 원래는 120년 뒤에 일어나는 것이 정상이지만 운석충돌 때문에 90년 먼저 일어난 엔지니어 짐 프레스턴이다. 짐은 사고가 난 줄 모르고 다른 인간들도 깨어나길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깨어난 것은 본인 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시 동면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관리자가 아닌 승객으로는 조종 구역으로 들어가는 것조차 불가능 했다. 이에 절망하게 된 짐은 여객선 안에 있는 많은 시설을 즐기고 말동무가 되어줄 안드로이드 바텐더인 아서와 제한된 대화를 통해서 외로움을 조금 달래지만 이마저도 절망감이 든다.

 

짐은 우주복을 발견한다. 그리고 우주를 나가서 돌아다녀본다. 절망감에 우주 밖으로 자살을 해보려 하지만 그렇게 하진 못한다. 사람들의 동면장치를 살펴보다가 우연히 오로라 레인이라는 한 사람을 발견한다. 아름다운 외모에 흥미를 느낀다. 점점 누워있는 그녀와 대화를 하면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랑에 빠진다. 이 감옥같은 우주선에 그녀를 깨워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지만 마음은 그녀를 원한다. 이기적인 욕망에 빠져서 결국 그녀를 동면에서 깨워버리고 만다.

 

깨어난 오로라는 짐처럼 당황한다. 짐과 똑같이 다시 동면에 들기 위하여 별의별 행동을 다한다. 하지만 모두다 무용지물이다. 짐은 안드로이드 바텐더인 아서에게 본인이 오로라 레인을 동면에서 고의로 깨운 것을 비밀할것을 부탁하면서 짐과 오로라는 사랑에 빠진다.

 

둘은 사랑의 서약을 한다 서로에게 거짓이 없기로 말이다. 이를 들은 아서는 오로라에게 모든것을 말해줘도 된다고 판단하여 그간 있던 모든 일을 말해준다. 이를 들은 오로라는 큰 배신감에 휩싸인다. 짐은 용서를 구하면서 오로라를 설득시키려 하지만 이미 오로라의 마음은 떠났다. 그렇게 더 이상 도망갈 수도 없는 우주선에서 둘의 시간은 하염없이 흐른다. 이때 아발론 호의 승무원인 거스 맨큐조도 깨어났다. 이제는 제한된 공간에도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우주선에 큰 문제가 발생한 것을 알게 되고, 승무원 또한 알 수 없는 병에 의해 죽는다. 이제 둘 만남은 짐과 오로라는 남은 90년 동안의 우주항해동안 이 문제들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자. 

2. 인간의 본성이 잘 나온 등장인물

제임스 짐 프레스턴(크리스 프랫)은 이 영화의 남자주인공으로 아발론 호의 승객이자 정비사이다. 자신이 원하지 않았지만 90년이나 일찍 혼자 동면에서 깨어난다. 혼자 있다는 외로움과 고독함으로 해서는 안 될 짓을 해버린다. 하지만 자신의 기술로 고장난 우주선을 고치는 등 책임감이 있는 편이다.

 

오로라 레인(제니퍼 로렌스)는 이 영화의 여자주인공으로 아발론 호의 승객이자 작가이다. 짐 프레스턴의 눈에 들어서 운이 없게 동면에서 깨어났다. 이를 몰랐을 때는 짐과의 사랑의 서약을 맺지만 그것이 모두 짐의 계획인 것을 알게 되었을 때는 배신감에 화가 난다. 하지만 우주선에서는 도망갈 수도 없는 상황이다. 짐의 진심을 느끼면서 교감하는 인물이다. 

3. SF영화의 과학적오류

(1) 운석으로 인해 우주선에 구멍이 뚫린 채로  2년씩이나 버틴다. 제어 컴퓨터에 운석이 부딪혀 박힌 채 원자로가 2년을 버틴다는 것은 신기한 일이다.

(2) 핵융합로에 투명창이 달려있다. 그리고 그 반대편에는 제어실이 있다. 핵융합로는 최소 수십억 도에 달한다. 미래의 기술로는 가능한 건가?

(3) 영화 도중에 인공 중력이 사라지는데 어떠한 결함이 발생해도 한 번에 인공중력은 사라지지 않는다.

(4) 상대성 이론에 따라서 함선의 속도가 광속의 0.5배라고 하면 시간이 적게 흘러가기 때문에 120년이 아니라 103.92년이 걸린다. 장수했으면 살아있을 수도 있다.

(5) 동면기에 재동면 시스템이 없다는 설정도 오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