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 SF 전설의 시작

by 국사장 2023. 1. 26.
반응형

해리포터
해리포터 : 마법사의 돌

제목 :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개봉 : 01. 11. 14
장르 : 판타지, 가족, 모험, 액션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
러닝타임 : 152분

1. 모두의 추억의 영화 해리포터의 줄거리

해리 포터는 숙부집에서 얹혀산다. 강압적인 숙부 버논과 차가운 이모 페투니아 그리고 그 자녀인 버릇없는 욕심꾸러기인 더즐리와 같이 생활하면서 그 집에 계단 밑에 있는 벽장에서 좁고 힘들게 생활한다. 이모네 가족들도 해리와 지내는 게 달갑지는 않다. 이모에게는 자신의 언니에 대한 이상한 기억이 있다. 그런 기분 나쁜 기억을 상기시키는 해리포터가 이모는 싫다.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이 코 앞으로 다가왔지만 해리포터는 단 한 번도 생일파티를 열거나 생일선물을 받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해리포터는  생일이 신나지도 않고 신경을 쓰지 않는다. 11번째 생일을 앞둔 어느 날에 해리포터에게 편지가 배달된다. 초록색 잉크로 쓰인 편지는 갑작스럽게 해리포터에게 온다. 그 편지의 내용은 해리포터의 생일축하카드이다. 11번째 생일을 축하하면서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것이다. 해리포터의 생일을 축하하는 건 입학축하카드만이 아니었다. 거인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눈앞에 나타나더니 해리포터가 몰랐던 본인의 정체를 알려준다. 그 정체는 해리포터는 굉장한 능력을 지닌 강력한 마법사라는 것이다. 해리포터는 이모네 집에서 더 이상 있기 싫다. 해그리드와 같이 호그와트로 출발한다. 런던의 킹스크로스 역에는 비밀스러운 장소가 있다. 바로 9와 3/4 승강장을 지나가면 이제껏 없던 세상이 나온다. 그 승강장 홈은 호그와트로 가는 특급열차를 타는 문이 있는 것이다. 이것을 마음속으로 다짐한 뒤 들어간다. 한 번에 들어가진 못했지만 어찌어찌 해리포터는 열차를 탄다. 그곳에서 이번에 같이 호그와트에 입학하게 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를 만나게 된다. 시간이 지나자 론 위즐리도 만나서 셋은 친구가 된다. 해리포터는 호그와트에 입학을 한다. 그곳에서 놀라운 모험을 경험하면서 여러 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운다.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운동경기를 하는 퀴디치 게임에서 스릴감을 선사하면서 스타가 된다. 용과 케르베로스, 켄타우르스, 유니콘, 말몸에 독수리 머리와 날개를 가진 히포그리프까지 신비한 동물들도 만나게 된다. 행복한 일만 가득한 것은 아니다. 해리포터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비밀리에 보관되어 있는 마법사의 돌이 영원한 생을 준다는 전설의 마법의 돌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해리포터의 부모님을 죽인 원수인 볼드모트가 그 마법사의 돌을 노리는 것을 알아차린다. 이에 해리포터와 볼드모트의 대립이 시작된다. 볼드모트는 해리포터의 부모님을 해 칠 당시에 해리포터를 죽이려다가 실패하고 이마에 흉터를 남긴다. 해리포터는 이러한 볼드모트의 만행으로부터 호그와트를 지키면서 싸운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통해서 보자  

2. 귀여운 등장인물

해리 제임스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는 볼드모트의 살인 저주로 유일하게 생존한 사람이다. 살아남은 아이라고 불린다. 11살이 될때까지는 자신이 마법사인줄 모르고 살다가 11살 생일 이후에 호그와트에서 입학서를 받는 바람에 알게 된다. 해리포터는 갓난아이 때 볼드모트를 몰락시켰다. 그래서 그 사실만으로도 세계에서 영웅대접을 받았다. 힘든 유년시절을 보냈지만 겸손하고 순수한 성격을 가졌고 어른스럽다. 소심하고 자존감이 낮았지만 여러 가지 일들을 겪으면서 용감하고 순수하게 바뀐다. 

 

로널드 빌리우스 위즐리(루퍼트 그린트)는 미남은 아니지만 마르고 키가 크다. 머리는 불타는 듯한 주황머리다. 성격과 다른 능력은 모두 평범하며 다른 형제들 보다는 다소 떨어진다. 항상 해리포터와 헤르미온느 보다 큰 활약이 없어서 자존감이 떨어져있고, 가족들도 다 뛰어나서 자존감이 떨어져 있다. 하지만 의리가 있고 희생할 줄도 알며 자신의 잘못도 고칠 줄 아는 용감한 인물이다. 론의 최고 주특기는 체스이다. 체스로는 아무도 론을 이기지 못한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는 책에서는 엄청난 미인은 아니지만 영화에서는 미인으로 나온다. 성격은 오지랖이 넓으며 잘난척이 있어서 주변과 사이가 나쁘다. 상당히 깐깐한 성격도 한 몫했다. 하지만 본성은 배려심이 많아서 놀림받는 다른 학생들과는 잘 지낸다. 모범생이어서 해리포터와 론의 숙제를 대신 봐주기도 한다. 하지만 융통성이 없고 지나치게 모범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일행 중에서 가장 진보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성실하고 지혜를 모두 겸비하였지만 융통성이 없고 고집스럽다.

3. 원작과의 차이점

(1) 소설은 첫시작이 더즐리의 가족일상과 그 주변에 이상한 현상이 있는데 영화는 그것을 다루지 않았다.

(2) 다이애건 앨리로 배를 타고 가는 장면이 자세히 다뤄지지 않았다.

(3) 해리포터와 론이 말포이 일당과 열차 안에서 싸울 뻔 하지만 영화에서는 삭제됐다.

(4) 책에서는 스네이프의 수업시간에 네빌이 냄비를 녹이는 사고를 치지만 영화는 그렇지 않았다.

(5) 해리포터가 소망의 거울을 봤을 때 부모님 말고도 여러 명 있었지만 책에서는 부모님만 있었다.


 

반응형

댓글